>
반응형

학생이라면 과제물을 하기위해, 직장인이라면 보고서 작성을 위해 인터넷에서 사진을 다운 받아서 과제물이나 보고서를 작성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내가 원하는 사진을 발견했는데 "OO신문, "ㅁㅁ.com" 과 같은 워터마크가 사진 한 가운데 떡하니 박혀 있을 때 좀 난감합니다. 귀 퉁이에 있으면 잘라내고 사용할 수 있는데 한 가운데 있는 건 어떻게 할 수가 없지요. 포토샵도 못하고 아는 포토샵 고수도 없을 때 이런 고민을 해결해 주는 유용한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사진 배경 지우기/워터마크 지우기 1분이면 된다. (실제론 10초 이하임)

목차


    사진 배경지우기

    주인공이 되는 사람이나 사물만 남기고 뒷 배경은 싹 날려서 깔금하게 만들어 줍니다. 머리카락도 볼 만한 수준입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remove.bg/ko/upload 입니다.

    ▶ 배경지우기 사이트 열기


    사진 업로드

    사이트에 연결되면 바로 이미지 업로드 버튼 클릭해서 사진을 올리면 됩니다.

    이미지 업로드 화면
    신민아 사진 원본

    배경 지워진 사진 내려받기

    10초 안걸려서 배경이 지워지고 다운로드 메뉴가 나타납니다.
    ▶ 무료 유저 : 해상도 낮은 버전만 다운 가능

    배경이 제거된 사진 내려 받기

    ▶ 고해상도의 사진을 받으려면 비용을 내야 합니다.


    썸네일 만들기 사이트에서 사진 합성하기

    CANVA 나 미리캔버스 이용하면 썸네일이나 포스터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포크리라는 사이트에서 위에서 만들어진 투명한 배경사진을 이용한 합성을 해 보겠습니다.

    썸네일 만들기

    여기에서 이용한 사이트 주소는 포크리 https://www.forcre.co.kr/ 입니다.

    ▶ 포크리 사이트 열기

    썸네일 만들기 결과물

    배경을 투명하게 만든 신민아 사진을 이용한 썸네일 뚝딱 만들었습니다.


    워터마크 지우기

    워터마크를 지워주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수작업으로 해야 하고 결과물도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하지만 아직 희망이 있습니다. 완전 자동으로 워터마크를 지워주고 결과물도 꽤 만족스럽게 나오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변환 시간도 10초 내외 입니다. 물론 해상도가 높은 사진이면 더 걸립니다.

    작업 대상 사진 업로드

    여기에서 이용한 사이트 주소는 포크리 https://www.watermarkremover.io/upload입니다.

    ▶ 배경제거 사이트 열기

    최대 사이즈 2,400 x 2,400 px 의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입니다 . 오른쪽 하단에 연합뉴스 로고가 박혀 있습니다.

    작업 완료 사진 내려받기

    10초도 안걸려서 로고 제거된 사진이 완성됩니다.

    방송화면에서 방송사 로고나 프로그램 제목도 지울 수 있습니다.

    마무리

    간단하게 배경을 지우고 워터마크도 지울수 있는 좋은 서비스들이 있으니 사진편집 프로그램이 없거나 재능이 없다고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배경을 지워주는 사이트 ,썸네일이나 포스터를 쉽게 만들어 주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지 못하면 사용할 수 없다는 것 뿐입니다. 항상 부지런히 정보를 찾고 갈무리 해두시면 편합니다.

    아래 글도 한번씩 읽어 보세요
    블로그를 위한 무료 사진 사이트 Best 5

    반응형

    + Recent pos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