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아이폰 사용자라면 누구나 녹음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나 개인적인 사유로 전화통화를 녹음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이폰은 녹음을 허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서브로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분도 있지만 달랑 아이폰만 있는 경우엔 좀 불편합니다.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앱 하나와 블루투스 녹음기 하나 소개합니다.

 

목차

     

     

    아이폰 통화녹음 앱 , 스위치

    아이폰 녹음 기능을 제공하는 앱들이 앱스토어에 여러개가 올라와 있습니다만 다 불편했기에 바로 삭제 했습니다. 하지만 스위치는 꽤 유용하네요

     

    ▶ 스위치 앱 바로가기

     

    스위치 앱 로고


    스위치 특징 1 : 녹음을 텍스트로 변환

    070 번호를 이용해서 전화걸고 녹음하는 앱은 있지만 자신의 번호가 아니니 여러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070 번호의 거부감 때문에 전화를 안 받는 분들이 많지요. 하지만 스위치는 자신의 번호 그대로 사용해서 전화를 걸고 녹음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와 유료의 차이가 있으니 녹음할 일이 많은 분은 유료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분 무료 유료
    통화가능시간 월 30분 무제한
    요금 - 월 1만원
    통화시간 열람 1200 분 6000 분
    오디오 / 텍스트 기능 없음 다운로드 가능

    스위치는 녹음만 되는게 아니고 녹음내용을 그대로 텍스트로 변환 해 줍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이 텍스트 공유기능이 없지만 유료버전은 텍스트 공유기능도 있어서 통화내용을 그대로 문서로 저장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스위치 특징 2 : 수신전화도 녹음가능

    대부분의 아이폰 녹음 앱은 070번호이용, 발신만 녹음 등의 제한이 있지만 스위치는 070 번호가 부여되지만 각 통신사의 착신전환 기능을 써서 수신전화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착신전환은 월 900원 정도의 유료이용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녹음이 필수인 기자, 공무원 등의 직업군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앱에서 바로 각 통신사의 착신전환 서비스 메뉴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녹음용 블루투스 넥밴드 BR-25

    생긴건 좀 투박하지만 녹음 기능은 잘 작동합니다. 저는 업무를 위해 여러가지 녹음기능이 있는 제품을 많이 사봤는데 한 번쓰고 책상서랍에 넣어둔 제품도 있지만 이건 추천할 만합니다.

    - 볼펜형, 시계형, 벨트형 등 제가 사용해본 녹음가능 제품들이 다양합니다. 

     

    넥밴드 BR-25

     

    블루투스넥밴드녹음기/아이폰통화녹음/대화녹음/비밀

     

    ▶ 일반음성 녹음 : 30시간, 통화녹음 : 10시간(HQ 음질기준)

    녹음파일 자체 재생 : PC로 옮기지 않고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파일 확장자 : mp3

     

     

    블루투스 보이스레코더 BR-25 구매하기

    생긴 건 못난이지만 녹음은 잘되는 이제품을 구매하시려면 아래 상세정보 클릭

    이소닉 스마트폰 통화녹음기 핸즈프리 넥밴드 블루투스 보이스레코더 BR-25(8GB)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마무리

    아이폰 녹음 기능이라면 고민하지 말고 스위치(Switch)를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월 30분 제공 받는 걸로도 필요할 때 충분히 써 먹을 수 있습니다.

    처음 설치할 때 추천인 코드를 넣으면 2주간 무제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 : ZENEHT

     

     

     

    반응형

    + Recent posts

    >